1. 정의
프로퍼티 : 클래스, 구조체 또는 열거형 등에 관련된 값을 뜻함
메서드 : 특정타입에 관련된 함수
struct FixedPoint{
var firstPoint : Int // << 프로퍼티
let secondPoint : Int
}
var rangePoint = FixedPoint(firstPoint: 10, secondPoint: 10)
rangePoint.firstPoint = 11
// rangePoint.secondPoint = 11 >> 컴파일 에러 (let secondPoint 상수는 값 변경 안됨)
let rangePoint2 = FixedPoint(firstPoint: 20, secondPoint: 20
// rangePoint2.firstPoint = 22 >> 컴파일 에러 ( let rangePoint2 상수는 값 변경 안됨)
2.프로퍼티 종류
저장 프로퍼티 (Stored Property) : 인스턴스의 변수 또는 상수, 구조체와 클래스에서만 사용가능
메서드 : 특정타입에 관련된 함수
struct FixedPoint{
var firstPoint : Int // << 프로퍼티
let secondPoint : Int
}
var rangePoint = FixedPoint(firstPoint: 10, secondPoint: 10)
rangePoint.firstPoint = 11
// rangePoint.secondPoint = 11 >> 컴파일 에러 (let secondPoint 상수는 값 변경 안됨)
let rangePoint2 = FixedPoint(firstPoint: 20, secondPoint: 20
// rangePoint2.firstPoint = 22 >> 컴파일 에러 ( let rangePoint2 상수는 값 변경 안됨)
2.프로퍼티 종류
저장 프로퍼티 (Stored Property) : 인스턴스의 변수 또는 상수, 구조체와 클래스에서만 사용가능
연산 프로퍼티 (Computed Property) : 특정 연산을 실행한 결과값, 클래스, 구조체, 열거형에 사용
타입 프로퍼티 (Type Property) : 특정타입에 사용
* 프로퍼티 감시자 : 프로퍼티의 값이 변할 때 값의 변화에 따른 특정 액션을 실행합니다.
타입 프로퍼티 (Type Property) : 특정타입에 사용
* 프로퍼티 감시자 : 프로퍼티의 값이 변할 때 값의 변화에 따른 특정 액션을 실행합니다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