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변수 - Mutable (변하는 값)
저장된 값을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는 요소입니다.
변수의 이름과 저장할 값의 크기를 선언하면 메모리에 변수를 위한 저장공간이 생성됩니다.
var 사용하여 변수 선언
var 변수이름 : 자료형
ex) var a : Int
만일 변수의 수가 많고 동일한 자료형을 가지고 있다면 한줄에 여러 개의 변수를 선언
var 변수1, 변수2, 변수3..변수n:Int
var a, b, c: Int
다른 자료형의 변수 선언 시
var a: Int, b:Float, c:String
변수 초기화
: 값을 최초로 저장하는 것을 초기화 라고 합니다.
* 변수를 선언한 후엔 반드시 적절한 값으로 초기화 해야합니다!
var 변수이름 : 자료형 = 초기값
var a : Int = 0
let 을 사용하여 상수 선언
선언과 초기화
let 상수이름 : 자료형 = 초기값
변수의 이름과 저장할 값의 크기를 선언하면 메모리에 변수를 위한 저장공간이 생성됩니다.
var 사용하여 변수 선언
var 변수이름 : 자료형
ex) var a : Int
만일 변수의 수가 많고 동일한 자료형을 가지고 있다면 한줄에 여러 개의 변수를 선언
var 변수1, 변수2, 변수3..변수n:Int
var a, b, c: Int
다른 자료형의 변수 선언 시
var a: Int, b:Float, c:String
변수 초기화
: 값을 최초로 저장하는 것을 초기화 라고 합니다.
* 변수를 선언한 후엔 반드시 적절한 값으로 초기화 해야합니다!
var 변수이름 : 자료형 = 초기값
var a : Int = 0
2. 상수 - Immutable (변하지 않는 값)
상수는 변수와 매우 유사하지만 초기값을 할당한 후에 값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.let 을 사용하여 상수 선언
선언과 초기화
let 상수이름 : 자료형 = 초기값
ex)상수 a 선언과 100으로 초기화
let a : Int = 100
*상수값 변경 시 컴파일 에러 발생
let a:Int // 상수 선언
a = 0 // 초기화
let b = a // 컴파일 에러 발생
3. 상수를 사용하면 좋은경우
- 파일이나 네트워크를 통해 읽어온 값을 변경 없이 사용 시 - 여러 소스를 함께 사용하는 고정값을 저장 시
- 여러 스레드에서 동시 접근해야 하는 값
- 컴파일러 최적화를 통해 더 나은 성능을 얻고 싶을 시
이 외엔 변수 사용
4. 변수, 상수 이름 정의 규칙
1. 띄어쓰기 안됨
2. CamelCase (낙타표기법) : 첫글자는 소문자로 시작, 첫번째 단어를 제외한 모든 단어의 첫 문자를 대문자 사용
ex) let programmingLanguage = "swift"
3. 숫자로 시작 안됨
4. 공백사용 안됨
5. 수학적 기호 사용 안됨
댓글 없음:
댓글 쓰기